문학 작품 텍스트 자체를 일상생활과 멀리한다. 다수의 사람들은 이러한 원인으로 영상 매체의 출현과 디지털 미디어로 인한 의사소통 구조의 변화를 들고 있는데, 우리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인식하고, 이에 발맞추어 우리의 문학교육은 어떠한 양식으로 변화해야 하는지를 알아보았다. 여기에서
미디어 교육이란, 현대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배우고, 가르치는 연구로서 커뮤니케이션과 표현매체를 교육의 이론과 실천안에 있는 지식의 전문적이고도 독자적인 영역으로 다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수학, 과학, 지리학과 같은 다른 지식의 영역을 가르치거나 배우는데 보조로 사용되는 것과는 뚜렷
교육2 인공지능 혹은 디지털 활용 유아과학교육 관련 ① 놀이상황, ② 교사의 지원 방향, ③ 5가지 접근법(유아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 자연친화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육, 문학 및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중 2개를 선택하여 ④
교육, 단층 사진, 인체 내 카메라 영상의 원격 모니터 등에 활용할 수 있다.
4) 인쇄에의 응용
: 고화질 영상 신호를 컴퓨터 처리하여 인쇄용 제판원고를 작성한다.
Ⅲ.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와 프레즌스(프레젠스)
1. 연구방법
1) 연구문제와 가설
기존 연구를 검토한 결과 다음과 같
교육과정
구분
내용
길찾기 과정
* 하자알자 프로젝트/ 걸어서 바다까지 프로젝트/ 기초 인문학 프로젝트
주니어 과정
* 문화작업학습(영상/대중음악/생활디자인/웹)
* 문화시민학습(철학/문학/과학/글로벌 네트워크 프로젝트)
* 문화기능학습(외국어/디지털교육)
* 자치학습(워크숍/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유아 스스로 책을 읽고자 하는 주도성을 제한하며 시간에 종속된다고 주장한다. 반면, 찬성론자는 책이라는 인쇄매체는 정지된 공간의 제한이 있지만, 비디오는 이야기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실제감, 현실감을 제공하며, 문학성, 미술성, 음악성이 첨가되는 측면을 강조한다.
교육, 디지털 연결을 통한 대화와 교류가 일상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그림자와 같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사라질 무렵, 일상의 회복과 함께 다시 나아가는 우리의 여가와 취미에 대한 선택 역시 변화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은 주로 개인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적은 인원
인간과 대화하는 로봇. SF영화에 등장하는 것들이 하나, 둘 실현되는 시대로 인간과 기계사 같이 공존하는 세상에 기술 발전에 감탄하면서도 인간의 고유 영역을 침범 당하는 것은 아닌지 명과 암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한다. 이 장에서는 GPT의 사용에 따른 문제점과 활용방안에 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교육의 중심 | 가마쿠라 시대의 지혜 주머니? 『진대』 무로마치 시대의 일반교양 ? 『애낭초』 | 공가문화 붕괴 이후의 새로운 생활문화.
5장 인간사의 모든 것 - 『태평기』 군기물을 읽는 방법 | 오라이모노의 세계 | 시대의 상식, 역사와 인생의 백과사전. 제6장 타자의 눈에 비친 일본 - 『일포사서』
시대인 현대사회의 다양해진 사회에서 새로운 영역에서 새로운 현상들이 창조되면서 새로운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정보 홍수시대에 적응하지 못하는 정보문맹자들이 양산되고 있으며 또한 과거 우리나라 현실로 인하여 정규교육을 받지 멋한 상태에서 최근의 정보화 및 디지털시대를 맞아